이케아 코리아, 하반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구 부문 2년 연속 1위
상태바
이케아 코리아, 하반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구 부문 2년 연속 1위
  • 라이프위드캣
  • 승인 2019.11.0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반려동물 라인 루르비그를 출시한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2019년 하반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가구전문점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국내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개발된 서비스 산업 품질 수준 지표로, 기업의 서비스 및 제품을 직접 구매∙경험한 소비자들의 품질 평가를 바탕으로 한다. 이케아 코리아는 서비스 전반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에서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가구전문점 부문 1위로 선정됐으며, 2017년에는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도 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고양이집을 침대협탁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상단에는 작은 물건도 올려둘 수 있는 LURVIG 루르비그 고양이집

이케아는 고객들의 보다 나은 쇼핑 경험을 위해 픽업∙배송∙조립 서비스, 홈퍼니싱 컨설팅, 주방 플래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고객 만족을 위한 환불 정책을 도입해 제품 구매 후 만족스럽지 않거나 마음이 바뀐 경우 365일 이내에 언제든지 제품을 환불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시행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이케아 코리아는 더 많은 사람들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케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난해 이커머스를 공식 런칭했으며, 올해 10월부터는 전국의 이커머스 고객들이 생활 편의 대행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가구 조립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옵션을 웹사이트를 통해 안내 중이다.

프레드릭 요한손 (Fredrik Johansson)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고객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구전문점 부문에서 2년 연속1위를 수상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리테일 환경 속에서 고객의 니즈를 가장 효과적으로 충족시키기 위해 낮은 가격과 더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하며 사람과 지구에 친화적인 이케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케아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비전 아래, 보다 많은 사람들을 위하여 멋진 디자인과 기능의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케아 코리아는 고객 접점 확대 및 고객 경험 향상에 집중하며 오는 12월 기흥점과 내년 1분기 중 동부산점을 오픈하고 2020년 내 국내 첫 도심형 접점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