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반려동물보험 비교해 보고 가입하자, `펫핀스앱` 출시
상태바
[생활] 반려동물보험 비교해 보고 가입하자, `펫핀스앱` 출시
  • 이요한
  • 승인 2020.07.2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KB·현대·롯데손보 펫보험 비교, 가입, 청구 한 번에

인슈테크기업 ㈜펫핀스(대표 심준원)가 반려동물보험 상품을 한 자리에서 비교, 가입은 물론, 보험금 청구까지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펫핀스앱(PetFins App)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반려동물보험을 비교, 가입하고 청구까지 가능한 스마트폰 앱은 펫핀스앱이 처음이다.

 

펫핀스앱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반려동물의 기초정보 입력만으로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반려동물보험 상품과 보험료를 쉽게 비교 후 직접 가입이 가능하다.

펫핀스앱에서 확인 가능한 상품으로는 DB손해보험·KB손해보험·현대해상·롯데손해보험의 펫보험이 있다. 신한카드와 우리카드 등이 선보인 ‘펫카드’도 비교가 가능하다.

향후 업그레이드 버전에서는 생체정보를 이용한 동물식별기술을 접목해 펫보험 가입 대상 동물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구매자들의 반응을 모은 뒤 금융사와 상품 개발을 협의해 현재 0.2% 수준의 펫보험 가입률을 일본 수준인 5%까지 끌어올리는 게 목표다. 

심준원 펫핀스 대표는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3조원에 이르도록 커졌지만 유독 반려동물보험을 비롯한 펫금융 시장은 여전히 안착을 못하고 있다. 7개 보험사에서 10개의 펫보험이 나왔는데 이를 모르는 분들이 많다. 막상 알아도 비교가 힘들어 ‘차라리 적금을 들겠다’는 반려인들의 의견이 나오는 수준이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금융상품을 비교하면서 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보험가입 전 카카오채널 1:1문의를 통해 편리하게 전문상담이 가능하며 보험금 청구 또한 서류를 사진으로 찍어 보험사에 간편히 제출, 접수할 수 있다. 

펫핀스는 벤처인증기업으로서 금융위원회 산하 핀테크 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핀테크큐브 1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3월에는 동물병원내 용품코너 비대면(Untact) 결제를 위한 셀프계산대인 펫핀스고(PetFinsGo)'를 출시한 바 있다.

펫핀스앱은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펫핀스'를 검색하거나 펫핀스 웹사이트을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