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공간은 넓어지고 공기는 깨끗해지는, 플랜테리어 하세요.
상태바
[스타일] 공간은 넓어지고 공기는 깨끗해지는, 플랜테리어 하세요.
  • 홍희선
  • 승인 2020.07.1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집 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요즘 집안에 자연을 들이는 플랜테리어가 사랑을 받고 있다. 플랜테리어는 식물을 의미하는 플랜트와 인테리어의 합성어이다.

식물은 일상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활력을 넣어주고 인테리어 효과도 있지만 바닥에 두면 공간을 차지해 불편함이 있다. 특히 반려동물과 살아가는 경우 반복되는 화분 파괴범인 고양이들에게 두 손을 들어 항복하며 식물 키우기를 포기하는 보호자도 있다.

식물 전기 기획 로라네팜 관계자에 따르면 협소한 1인 가구나 집안에 아기 또는 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식물을 용기 안에 넣고 벽에 걸어 아래로 내려뜨리는 방식으로 기르는 ‘행잉플랜트’를 활용하라고 권한다.

 

 

행잉플랜트는 끈의 길이에 따라 식물의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며 일주일에 한 번 식물을 물에 넣어 두기만 하면 되는 등 관리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고 전한다. 틸란드시아, 립살리스, 디시디아 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 제거, 공기정화는 물론 습도조절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우리에게 꽤 친숙한 식물들이 때론 고양이에게 무척 해로운 경우가 있다. 화초가꾸기가 매우 소중한 취미여서 포기할 수 없는 경우에도 화분에 천장 거치용 고리를 달아 식물을 하늘 위로 올려 보자. 공간은 넓어지고 공기는 깨끗해지리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