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캐논 코리아, 고양이 눈 AF 검출 능력 갖춘 EOS R5 출시 예정
상태바
[신제품] 캐논 코리아, 고양이 눈 AF 검출 능력 갖춘 EOS R5 출시 예정
  • 이요한
  • 승인 2020.03.2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논이 개발 출시 예정 중인 35㎜ 미러리스 카메라 EOS R5의 성능 일부를 추가로 공개했다. 개발 내용에는 AF 피사체 감지 능력 및 8K 동영상에 관한 일부 정보가 추가됐다.
 

▲ 고양이, 새에 관한 피사체 감지 및 눈 AF 검출 능력이 더해진 캐논 EOS R5

AF 피사체 검출에서는 새로운 요소로 고양이, 새에 관한 피사체 감지 및 눈 AF 검출 능력이 더해졌다. 특히 새로운 AF 검출 피사체로 조류를 꼽았는데 미러리스 카메라로서는 흔하지 않은 기능이며 조류의 얼굴과 눈동자에 대응하는 카메라로서는 전례가 없는 것으로 설명되고 있다. 나아가 사람이나 동물의 눈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머리와 몸 등을 인식하는 기능도 갖췄다.

또한 모든 동영상 모드에서 듀얼 픽셀 CMOS AF 가 작동되고 내부 기록을 지원한다. 내부 기록 지원이라는 것은 카메라에 장착된 메모리 카드에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다만 EOS R5 기록 매체에 대한 정보는 듀얼 슬롯 지원 까지만 알려져 있다.

 

EOS R5는 8K 동영상 촬영 및 사진 추출 저장 기능이 다시 한 번 강조되었으며 관련하여 일부 사양이 공개되었다. 프레임 레이트는 29.97fps를 실현했고 수평 방향으로 크롭 없이 기록을 지원한다. 

기존 동물 AF기능을 갖춘 소니 카메라 유저들이 캐논 코리아에 지갑을 열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