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슈퍼박테리아로부터 공기를 살균하는 ‘에어플라’ 출시
상태바
[신제품] 슈퍼박테리아로부터 공기를 살균하는 ‘에어플라’ 출시
  • 라이프위드캣
  • 승인 2020.02.0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우한 폐렴이 확산되는 가운데 공기청정을 넘어 공기살균 기능을 내세운 공기살균청정기가 출시됐다.

㈜코비플라텍은 리얼 플라즈마 특허기술을 이용해 기존의 공기청정기 기능을 한 차원 더 향상시킨 공기살균청정기 '에어플라'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에어플라는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공기청정기 수준을 넘어 3중 필터로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기능과 특허기술인 대기압 벌크 플라즈마로 병원균을 살균하는 기능이 탁월해 중국 폐렴과 같은 신종 바이러스, 슈퍼박테리아 등으로부터 면역, 감염에 취약한 내방 환자, 감염예방이 중요한 요양원, 다중이용시설 등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  병균을 99.9% 살균하는 공기살균청정기 '에어플라'.

 

에어플라의 플라즈마 특허 기술은 감염병 MRSA, 슈퍼박테리아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 병원균을 99.9% 살균하는 것으로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테스트 공인 인증을 받았다.

플라즈마에 의한 오존 발생 우려를 없앤 것이 에어플라 제품의 또 다른 기술적 특징이다. 오존 발생을 저감시킨 기술로 KTL(한국산업기술시험원) 테스트를 통해 오존 걱적 없는 오존 프리 제품임을 인증받았다. 에어플라는 오존 발생 테스트 결과 오존 발생 0.004PPM 이하로 환경부 오존 기준 좋음 단계 0.03PPM 기준치 보다 훨씬 작은 자연상태 이하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기압 벌크 플라즈마 기술을 개발한 코비플라텍 김성영 대표(공학박사)는 "처음부터 공기 중의 세균, 바이러스 살균에 중점을 두고 이 제품을 개발했고, 공기살균청정기 제품으로 이제 선보이게 됐다"며 "중국 코로나 바이러스로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요즘 의료시설, 위생시설,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본 공기살균청정기가 폐렴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