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테리어] 내 냥님을 위한 더 나은 스크래쳐를 고르는 법
상태바
[캣테리어] 내 냥님을 위한 더 나은 스크래쳐를 고르는 법
  • 홍희선
  • 승인 2019.12.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케이펫코리아 EGG 시리즈 'LEAF'   

 퇴근 해 돌아온 집, 마중 나온 우리집 고양이가 나와 눈을 마주친 후 스크래쳐로 힘차게 달려가 드르륵 드르륵 손톱을 긁는다. 집사들에게는 익숙하고도 뭉클한 고양이들의 반가움 넘치는 행동이다. 어떤 고양이는 집사의 캔 따는 소리가 집안에 명징이 퍼져 울릴 때, 또 어떤 고양이는 집안의 다른 고양이와의 기싸움에서 밀려나 잔뜩 스트레스를 받을 때 스크래쳐로 달려가 감정을 배설한다. 그렇다. 고양이에게 스크래쳐는 온갖 감정을 배설하는 감정배출구인 것이다. 혹시 우리 집 고양이가 가구를 긁어대고 화분의 흙을 파헤치는 등 인테리어 파괴자의 모습을 보이지는 않는가. 그렇다면 적당한 양의 스크래쳐가 집안에 확보되어 있는지 체크해 봐야 한다.

고양이 스크래쳐 전문 업체 ‘오케이펫 코리아’의 옥인정 대표는 현재 반려하고 있는 스물두 마리의 유기묘들에게 질 좋은 스크래쳐를 선물해 주고픈 마음에 직접 스크래쳐 사업에 뛰어들었다. 내 아이에게 좋은 것을 주고픈 엄마의 마음보다 더 훌륭한 것이 있을까. 옥인정 대표에게 '우리 집 냥님을 위한 더 나은 스크래쳐 고르는 방법'에 대해 물었다.

오케이펫코리아  'CAR' 시리즈 

 

 

체크포인트 1

견고하고 촘촘한 고밀도 골판지인가?

 옥인정 대표는 좋은 스크래쳐의 첫 번째 조건으로 견고하고 촘촘한 고밀도 골판지인지 확인하라고 조언했다. 육안으로 확인 하는 방법이 어렵다면 한 손으로 들어봤을 때 같은 크기에도 무게가 더 많이 나가며 짱짱한 느낌이 드는 스크래쳐를 선택하라고 했다. 압축 밀도가 높은 스크래쳐일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고밀도 골판지는 마모의 저항성이 높아 여러 마리의 고양이가 긁어도 골판지의 손상이 적고, 앞뒷면 재활용이 가능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체크포인트 2 

얼마나 많은 분진가루가 떨어지는가?

 스크래쳐에서 쏟아져 나오는 온갖 분진가루로 진공청소기를 돌리며 재채기를 해본 집사들은 안다. 매일 치우는 그 분진가루가 얼마나 골칫거리인지. 하지만 위에서 말한 골판지의 질이 좋은 스크래쳐를 선택했다면 분진 가루가 나올 확률은 적다. 프레스 기계에서 골판지를 압축하여 강도와 밀도를 높인 스크래쳐는 부스러기와 먼지를 최소화해 고양이와 집사의 건강을 지켜준다. 간단하게는 컷팅된 단면의 깨끗한 매무새를 확인하는 방법도 좋다. 또한 사용후기를 체크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체크포인트 3

친환경 접착제를 사용하는가?

 옥인정 대표의 오케이펫 코리아의 스크래쳐는 친환경 풀을 이용해 골판지 한 장, 한 장을 눌러 여러겹으로 압축해 만든다. 또한 앞판과 뒷판은 친환경 본드를 사용, 사람의 수작업으로 완성해 견고하다. 공업용 본드의 향은 냄새에 민감한 고양이의 건강에도 해롭지만 그루밍을 통해 체내에 흡입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스크래쳐에서 역한 냄새가 난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체크포인트 4

방습제의 유무와 사이즈를 확인하라.

 옥인정 대표는 좋은 스크래쳐는 고양이가 긁었을 때 ‘타당탕!’ 거문고 소리가 난다고 했다. 이는 방습이 잘 되어 종이가 잘 보존되었다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스크래쳐에 함께 동봉되어있는 방습제(실리카겔)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 방습제의 유무와 사이즈에 따라 종이에 눅눅함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오케이펫코리아 스테디셀러 '소파' 시리즈 80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